[국비지원교육 훈련목표]
- 공동주택(아파트)의 관리사무소 경리, 서무 담당자에게 필요한 아파트회계와 관계법규, 그리고 관련행정 사무 및 인시업무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 관리소 전용ERP프로그램의 핵심기능을 활용 할수 있다.
- 관리소 ERP운영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2급 필기 및 실기과정의 과목별 이론과 실기 학습)
- 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메뉴를 활용할 수 있다.
[국비지원 무료교육 훈련과정 내용 및 강점]
[본 과정의 강점]
1. 공동주택(아파트) 관리사무소 경리, 서무 담당자를 비롯하여 관리사무소용 XP-ERP시스템 관리 운영자의 실무에 필요한 교육 진행
2. 공동주택(아파트), 빌딩 관리사무소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홍진 XP-ERP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습함으로 현장과의 호환성이 높은 훈련과정임(현장에서 즉시 실무 가능하므로 취업에 용이함)
3. 공동주택(아파트) 관리사무소 전용 전산프로그램의 핵심기능인(회계, 검침, 결산, 부과, 부과명세서)을 활용하여 실제 관리사무소에서 발생하는 거래 처리 교육 진행
4. 공동주택(아파트) 관리사무소의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직무능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전문지식 습득과 전문 훈련과정을 통하여 자격증 취득 및 직무 역량 강화와 취업률 제고에 기여
5. 본 과정 훈련은 특히 장년층 및 경력단절 수강생에게 유리하며 취업제고 기대
[본 과정의 향후 취업전망]
1. 1인 가구 확산 등의 원인으로 공동주택(아파트) 또는 빌딩, 지식산업센터 등의 증가와 더불어 이러한 건물을 유지보수하기 위한 관리사무소 역시 함께 증가하고 있다.
2. 관리사무소의 핵심 업무에 속하는 전표, 결산, 검침, 부과 등 일련의 회계관리 과정을 정확하게 처리할 전문가가 요구되고 있으나 일반기업회계 기준과는 다른 공동주택관리회계(아파트회계) 관습등에 의거하여 올바른 회계처리가 가능한 인력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으로 공동주택(아파트) 또는 빌딩,오피스,상가 관리사무소 취업시장에서 블루 오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본 과정의 취업처]
1. 공동주택(아파트), 주상복합, 오피스텔, 아파트형 공장, 오피스빌딩 등의 관리사무소 경리, 서무 회계 등
2. 위탁 시설관리업체와 그 관련업체 경리,서무 등(경비업체.청소업체, 소독업체, 하자보수업체 등)
[훈련생의 체계적 관리]
-훈련생 관리 메뉴얼에 따라 지속적 관리
-훈련생의 고충 파악 후 처리 : 건의함, 강의 평가 실시
-학습 부진자 특별관리 : 문제점 상담 + 보충자료 제공 및 방과 후 보충 교육 실시
-학습 의욕 고취 및 동기 부여 : 교과목 종료 시 교과목 평가실시, 관련 자격증 취득 안내
[수료 후 관리]
1.직무향상을 위한 신기술 강좌 개설 시 안내
2.수료생 근황파악
3.수료생 DB관리
[훈련기관 강점]
-2021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사업 S(최우수)등급 획득
-2022년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사업 부문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우수상 수상
-2020,2021,2023년도 서울시 여성인력개발기관 운영평가 A등급 획득
[국비지원교육 과정명]
아파트 경리 사무원과정(관리소ERP운영사2급)
[국비교육 기관명]
강동여성인력개발센터
[교육기관 주소]
서울특별시 강동구 양재대로 1458 (길동 길동빌딩) 5층, 6층
[국비지원교육 대상]
재직자
[국비훈련기간]
2025-10-01 ~ 2025-11-11 ( 11회차)
교육 시작일이 지난 경우, 추가 개설 여부는 전화 문의주세요.
[교육비용]
국비지원가능 / 개인별 차등지원 (전화문의 주세요)
[국비지원교육 관련자격증]
관리소ERP운영사 2급
[주말여부]
야간 / 주중